Home Back

egovframework

Checked List

Checked List는 List로서의 기능과, Checkbox의 기능을 결합하여 List를 Checkbox형태로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른쪽의 버튼을 통해 특정 경로로 이동 또는 어떠한 Action을 부여하여, 현재 List의 자세한 내용 보기와 같은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JqueryMobile의 기본 디자인 상 Button에 텍스트가 들어가지 않을 경우 높이가 자동 조절되어 낮아지는 문제로, 좌측의 Checkbox와 우측의 Button 의 형태를 맞추어 주지 않으면, 높이가 같아지지 않는다.
다시 말해서, Checkbox와 Button 둘 중 하나만 텍스트가 들어간 경우에는 텍스트 유무에 따라 높이가 자동조절 되므로 두 컴포넌트의 높이가 일치하지 않는다.
따라서, Checkbox와 Button 모두 어떠한 Text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높이를 맞추어 주어야 한다.

What kind of fruits do you like?
You want submit

Button 부분에 텍스트 없이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높이를 맞추기 위해 우측의 Button부에는 anchor tag 가운데에 공백문자인   를 통해 높이를 맞출 수 있으나, 임의로 iconpos를 top, bottom 으로 지정할 경우에는 높이가 늘어나게 되어 이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JqueryMobile의 기본 디자인 상의 이유들로, Checked List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Checkbox와 Button에 모두 Text를 넣어야 하는 점, iconpos를 지정할 때 left, right로만 지정할 수 있는 제약사항이 있다.

공백 문자( )를 삽입한 예

Copyright(c)2012 Ministry of Government Administration and Home Affai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