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ack

Internal / External Link

전자정부 모바일 표준프레임워크는 HTML의 모든 표준 링크를 지원하며 기본적으로 Ajax 방식을 이용하여 페이지를 전환한다.

유의사항

Ajax로 도메인 내부링크를 연결 후 페이지 내부링크를 호출하면 정상페이지가 아닌 이전 페이지가 출력된다.
이를 방지 하기 위해 첫 도메인 내부링크는 data-ajax="false" 또는 rel="external"를 선언하여 페이지를 호출한다.

A.jsp

B.jsp

기본코드

HTML의 Anchor 태그를 이용하여 링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페이지 내부 링크
도메인 내부 링크
외부 링크
Ajax를 사용하는 링크
Ajax 방식의 링크를 이용하면 다양한 화면전환 효과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Ajax 방식의 링크를 사용하면 이동한 페이지 헤더 부분의 Javascript, CSS 효과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Javascript, CSS를 페이지를 불러들이는 Page에 정의해야한다.
페이지 내부링크
data-role 속성 값이 page 인 <div data-role="page"> Tag에 id 속성을 부여하여 페이지를 구분한다. href 속성에 '#[페이지 id]' 값을 부여하여 해당 id를 갖는 페이지로의 링크가 가능하다. 또한 내부링크를 Page를 호출 하는 링크는 rel="external" or data-ajax="false"를 이용하여 페이지 내부링크 페이지를 호출해야한다.
페이지 내부링크
도메인 내부링크
동일한 도메인 내의 페이지로 링크를 걸어 이동한다.
도메인 내부링크
다이얼로그 링크
data-rel="dialog" 속성을 추가하여 다이얼로그 형태로 링크를 실행한다.
다이얼로그 링크
Ajax를 사용하지 않는 링크
Ajax 방식을 사용하지 않는 링크는 페이지 전체를 Refresh 한다. Ajax 방식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효과가 적용되지 않지만 헤더 부분의 Javascript, CSS 를 적용할 수 있다.
외부 링크
외부 도메인의 사이트로 링크를 걸어 이동한다.
외부 링크
data-ajax="false" 속성추가
data-ajax="false" 속성을 추가하여 Ajax 효과 없이 페이지를 이동한다.
data-ajax="false"
rel="external" 속성추가
rel="external" 속성을 추가하면 Ajax 효과 없이 페이지를 이동한다.
rel="external"
target 속성추가
target 속성을 추가하면 Ajax 효과 없이 새로운 브라우저 창으로 이동한다.
target

링크버튼

data-role="button" 속성을 추가하여 링크를 버튼 형태로 표시한다.

링크 버튼

에러 메시지 표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이 불가한 경우 자동으로 에러 메시지를 표시한다.

에러 메시지

메일 연동 링크

href 속성 값으로 mailto:[메일주소]를 추가하면 링크를 통해 자동으로 메일기능을 실행한다.

메일링크

href 속성 값으로 mailto:[메일주소]를 추가한후 cc="[메일주소]"를 통해 참조, bcc="[숨은 참조]", subject="[제목]", body="[내용]" 을 추가 하면 다양한 형식으로 메일 연동을 할 수 있다.

다중메일링크

통화 연동 링크

href 속성 값으로 tel:[전화번호]를 추가하면 링크를 통해 자동으로 휴대폰의 통화기능을 실행한다.

통화링크

Copyright(c)2011 Ministry of Security and Public Administration.

Home Back

Back to Page One

Back



Copyright(c)2011 Ministry of Security and Public Administration.